서점에서 넛지라는 책을 구매하여 읽다보니 넛지라는 개념이 마케팅에서만 사용하는게 아니고 디자인에 넛지도 매우 유용한 개념을 제공해 주고 있고 배고파하던 논리 이론들이 많아 소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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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ital Transformation행동경제학
이전글에 UI 디자인의 전략적 디자인에 대해 이야기한 바가 있다. 전략적 접근은 다시 말하면 사실의 근거 하거나 과학적 추론에 근거 하여야 한다. 수박 겉핥기 정도의 지식임에도 매우 유용한 과학 이론이 있으니 디자인에 삼각함수이다.
행동경제학
게임 UI 디자이너는 아니지만 게임 UI 에 논하고자 하는 것은 게임 UI는 가장 진보된 인터페이스라 생각 해서 이다. 심도있는 이야기는 아니지만 게임을 즐기며 느꼈던 것과 과거의 기억을 상기시켜 본다.
행동경제학
취향으로 접근하는 디자인은 어디서나 저항이 있을수 있고 논리에 반박당할수 있다.
디자이너가 목적에 부합하는 취향이 아닌 전략적 논리를 빌드업 했다면 어떤 대응도 가능하다. 설득 당하거나 설득하거나
zoiyoon
50이 되었다.IMF를 시작으로 웹디자인 경력이 시작 되었다. 붕괴된 인력시장에서 헐값에 내 몸을 팔았다.저임금과 중과한 업무 고난의 시간이었지만 오래가지 않았다. 오히려…